꾸이년 호텔 추천
꾸이년에서 여행 목적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기 위한 팁과 주의사항을 정리했습니다.
꾸이년에서는 호텔의 사진과 실제 컨디션이 다른 경우가 많아 이 글을 읽는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꾸이년 호텔 예약 팁
-
사진과 다른 뷰
많은 분들 알고 있겠지만, 베트남의 집들은 도로를 바라보 모양으로 얇고 길게 지어집니다.
꾸이년도 마찬가지로 집들이 긴 모양을 하고 있고, 해안선을 따라 도로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100% 오션뷰를 볼 수 있는 객실은 몇 없습니다.
호텔의 몇몇 객실을 제외하면 부분적으로 바다가 보인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사진으로는 바다가 펼쳐진 것처럼 보이더라도 실제로는 도시와 바다가 반반, 혹은 그 이하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호텔을 추천하며 추가 설명을 했습니다.
-
오션뷰는 덥다.
베트남의 햇빛은 매우 뜨겁기 때문에 해가 잘 드는 남향이 인기가 없습니다.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꼭대기층 + 남향을 최악으로 생각할 정도입니다.
호텔의 에어컨을 틀더라도 테라스쪽으로 갈수록 온도가 높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꾸이년에서는 에어컨이 있는 음식점, 카페가 매우 드뭅니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외에는 에어컨을 찾기 힘들고 택시도 창문을 열고 운행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호텔 물가도 다른 도시에 비해 저렴하고, 최근에 스타벅스도 생겼습니다.
-
컨디션을 기대하지 말자
꾸이년은 1박 5만원이면 가장 좋은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외형, 인테리어, 뷰는 좋은데 전문적인 관리가 부족해 배수가 되지 않거나, 청소 상태가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
콘도
꾸이년에서는 여러 집주인이 모여서 에이전시를 고용, 콘도 형태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호텔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서비스 아파트먼트로 생각하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TMS, FLC 등의 아파트먼트 콘도가 있습니다.
TMS – 콘도
🏢건설 : 2020년
💰1박 : 25,000원 ~
TMS는 FLC와 함께 꾸이년에서 가장 유명한 메이커 아파트입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콘도를 이용할 수 있고, 오션뷰 룸을 2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아파트입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여러 집의 오너들이 모여 콘도 형식으로 운영을 하는 방식이지만, 객실의 컨디션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기본적으로 세탁기, 주방 시설이 있지만 냄비나 도마 등은 사용하는데 무리가 있어 보이고 간단한 접시나 컨, 수저 정도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오션뷰
오션뷰라고 하지만, 사실 오션뷰가 아닙니다.
사진처럼 근사한 오션뷰는 애초에 불가능한게, TMS 건물의 바다 방향은 다음에 소개할 하이암스 호텔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건물을 부분적으로 나눠서 일반 레지던스, 호텔인데 오션뷰는 그냥 다 하이암스 호텔입니다.
하이암스 호텔- TMS
🏢건설 : 2020년
💰1박 : 50,000원 ~
TMS와 같은 건물을 사용하는 하이암스 호텔입니다.
처음부터 호텔로 건축되었고, 전문적으로 운영되는만큼 콘도에 비해 컨디션이 좋습니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100% 오션뷰를 기대한다면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모든 객실에서 바다가 보이기는 하지만, 부분적으로 바다가 보이는 객실도 있습니다.
호텔 1층에는 간단한 음식을 파는 카페와 레스토랑을 운영중이고 수영장과 루프탑의 전망도 좋습니다.
특히 조식이 1만원 정도로 저렴한데 퀄리티가 괜찮습니다.
FLC 아파트먼트
🏢건설 : 2021년
💰1박 : 20,000원 ~
TMS와 비슷한 느낌의 FLC 아파트먼트입니다.
제공되는 서비스 수준이 비슷하기 때문에 위치 외에는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든 콘도입니다.
TMS가 위치가 조금 더 좋고, 객실의 컨디션도 미묘하게 더 좋아 보입니다.
가격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같은 금액으로 더 높은 등급의 객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맛집이나 카페 등은 충분한 편이지만, 어느 정도 알려진 장소를 가려면 택시를 타야 합니다.
FLC 호텔
🏢건설 : 2021년
💰1박 : 60,000원 ~
꾸이년에서 가장 좋은 호텔 중 하나인 FLC 호텔입니다.
FLC 아파트먼트와 함께 건축되었는데, 쌍둥이 빌딩처럼 별도의 건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당황스러운 건 아파트먼트에서 바다 쪽으로 건축되어서 뷰가 매우 좋다는 점입니다.
호텔의 객실은 물론 레스토랑이나 짐 등 여러 부대시설에서 보는 뷰가 매우 멋집니다.
객실의 컨디션이나 서비스도 좋아서 TMS의 하이암스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안야 프리미어 호텔
🏢건설 : 2021년
💰1박 : 60,000원 ~
퀄리티 좋은 조식과 멋진 뷰의 루프 탑 인피니티 풀로 유명한 안야 프리미어 호텔입니다.
TMS, FLC에 비해 조금 더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야시장을 걸어서 가기에도 부담 없는 위치에 있습니다.
중심부에 가까운게 장점이자 단점인데, 해변가의 무대와 가까워 외부 소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베트남의 아침은 일찍 시작되기 때문에 새벽 5시 정도가 되면 음악 소리가 슬슬 들리기 시작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