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다테 맛집
하코다테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하며 관광객들은 잘 알지 못하는 여러 맛집을 방문했다.
맛은 기본이고 청결, 분위기까지 감안해 선정한 하코다테 맛집 10곳을 바로 확인해 보자.
하코다테 맛집 지도 – 구글 맵에서 위치를 한 번에 보고 저장할 수 있다.
럭키 삐에로 버거
⏰영업 시간 : 오전 8:00~오후 10:00
✅추천 메뉴 : 치킨 버거
🪙가격 : 800엔 ~
하코다테의 성심당이라고 할 수 있는 럭키 삐에로 버거.
오직 하코다테에만 여러 개의 지점을 운영하는 햄버거 전문점으로, 한국의 맘스터치와 느낌의 햄버거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특이한 점은 세트 메뉴에 기본 음료가 우롱차인데 변경이 안 된다. 마치 ‘우롱차랑 먹어도 맛있으니까 이번엔 우롱차랑 먹어 봐!!’ 라고 하는 것 같은 느낌.
실제로 햄버거의 느끼한 맛을 우롱차가 매우 잘 잡아주고 맛의 궁합도 나쁘지 않다.
럭키 삐에로를 가보지 않으면 하코다테를 갔다 왔다고 할 수 없으니 꼭 먹어봐야 하는 맛집.
하코다테 곳곳에 지점이 있으니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해 보자.
✔️창업주는 럭키 삐에로가 패스트 푸드가 아니라 패밀리 레스토랑이라고 하는데, 현지인들도 패스트 푸드 전문점으로 생각한다.
네무로 하나마루 하코다테
⏰영업 시간 : 오전 11:00~오후 10:00
✅회전초밥 전문점
🪙가격 : 150엔 / 피스 ~
하코다테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회전 초밥을 즐길 수 있는 네무로 하나마루 하코다테.
맛으로만 보면 ‘맛있는 회전초밥’의 정석이지만 한국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맛집이다.
회전초밥이지만 대부분 원하는 초밥을 주문하면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운영돼 신선한 초밥을 즐길 수 있다.
직원들도 매우 친절하고, 이미 오래 전부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스시 맛집.
오픈런이나 오후 3~4시 정도에 방문하면 웨이팅 없이 식사할 수 있다.
차무 씨푸드
⏰영업 시간 : 오전 7:00~오후 1:30
✅추천 메뉴 : 카이센동
🪙가격 : 2,000엔 ~
신선한 카이센동(=해산물 덮밥)과 여러 반찬, 미소시루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차무 씨푸드.
항구 도시인 하코다테는 자연스럽게 해산물이 발전했는데, 그중에서도 카이센동이 가장 유명하다.
차무 씨푸드는 카이센동과 함께 10여 가지의 반찬, 미소 시루를 함께 제공하는 맛집.
하코다테 여행의 중심이 되는 기차역과 가까워 방문하기도 좋고, 음식의 맛도 좋다.
스키야키 아사리
⏰영업 시간 : 오전 11:00~오후 9:00 / 수요일 휴무
✅추천 메뉴 : 스키야키
🪙가격 : 3,000엔 ~
스키야키는 일본의 대표적인 전골 요리로, 간장 베이스의 육수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요리다.
추운 겨울에 먹기 좋은 따듯한 음식이니 자연스럽게 하코다테, 삿포로 지역에서 발달한 음식.
스키야키 아사리는 야채를 베이스로 한 깊은 맛의 육수에 신선한 재료들을 이용한 스키야키로 유명하다.
1인실~ 35인실까지 다양한 객실이 있어 일행들끼리만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추운 겨울 여행에 추천하기 좋은 맛집.
✔️예약을 하지 않으면 먹기 힘든데, 전화 예약만 된다. ‘일본 예약 대행’을 검색하면 여러 업체가 나오고 비용은 3천원 정도.
우니 무라카미
⏰영업 시간 :오전 8:30~오후 3:00
✅추천 메뉴 : 우니동
🪙가격 : 3,000엔 ~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우니(=성게알)를 전문으로 하는 우니 무라카미.
우니는 일본에서도 고급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북해도(=하코다테, 훗카이도) 지역의 우니가 가장 맛있다고 소문이 나 있다.
그리고 그 우리를 이용한 덮밥과, 우니와 잘 어울리는 생선 구이 등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맛집.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음식의 맛은 물론, 분위기와 서비스 모두 좋아 만족도가 높은 맛집이다.
평소에 우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항상 긴 웨이팅이 있다.
지요켄
⏰영업 시간 : 금~월요일 오전 11:15~오후 1:30
✅추천 메뉴 : 시오라멘
🪙가격 : 800엔 ~
투명하고 맑은 국물의 시오라멘으로 유명한 지요켄.
시오라멘은 닭 육수에 소금으로 간을 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라멘.
평소에 먹던 라멘과는 전혀 다른 맛을 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지요켄은 시오라멘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맛집으로, 기본에 충실한 라멘을 먹어볼 수 있는 곳.
✔️영업 시간이 매우 짧으니 시간을 잘 맞춰가야 한다.
오반자이 무라카미
⏰영업 시간 : 오전 11:30~오후 2:00,오후 5:30~10:30 / 일요일 휴무
✅일본 가정식 전문점
🪙가격 : 1,200엔 ~
교토의 가정식으로 알려진 오반자이를 전문으로 하는 오반자이 무라카미.
할머님이 운영하는 조용한 맛집인데, 시골 할머니가 해주시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지나가는 길에 우연히 방문했는데 친절한 할머니가 반겨주시고 음식의 맛이 매우 좋아 좋았던 곳.
다른 유명 맛집에 비하면 간단한 메뉴를 제공하지만 음식의 맛 하나하나가 좋다.
상황에 따라 메뉴 구성이 바뀌기도 한다.
일본 가정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맛집.
라마이
⏰영업 시간 : 오전 11:30~오후 9:30
✅추천 메뉴 : 스프 카레
🪙가격 : 1,200엔 ~
훗카이도의 명물인 스프 카레로 유명한 아시안 바 라마이.
라마이는 하코다테, 삿포로 등 훗카이도의 여러 지역에서 지점을 운영 중인 스프 카레 맛집이다.
스프 카레는 훗카이도에서 시작된 카레의 한 종류로, 다른 카레와는 다른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개인적인 후기로는 인도, 일본 카레 중간 어디 즈음에 있는 맛이고 비주얼은 태국의 그린 커리와 비슷하다.
하코다테 여행 코스인 고료카쿠 전망대와 가까워 함께 방문하기 좋다.
아침시장식당 니반칸
⏰영업 시간 : 오전 8:00~오후 2:00
✅아침 식당 추천
🪙가격 : 500엔 ~
하코다테 아침 시장인 에키니 시장에서 500엔 덮밥으로 유명한 맛집.
에키니 시장은 아침에 활기를 띄는 시장으로, 주변 호텔들은 조식을 아예 에키니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주기도 할 정도다.
이 맛집은 500엔으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침 식사에 여러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유명하다.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도 500엔을 유지하는 모습에서 사장님의 마인드를 볼 수 있는 맛집.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다른 해산물 요리도 함께 이용한다.
지비에 다이몬 히츠지테이
⏰영업 시간 : 오후 5:00~오전 12:00 / 월요일 휴무
✅양고기, 곰고기 전문점
🪙가격 : 4,000엔 ~
하코다테에서 가장 좋아하는 칭기즈칸 맛집인 지비에 다이몬 히츠지테이.
훗카이도에서 사냥한 사슴 고기와 곰고기를 칭기즈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진한 육향의 곰, 사슴 고기를 먹어볼 수 있는데 향은 진한데 누린내는 전혀 나지 않아 예민한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친절한 사장님이 심지어 한국어도 어느 정도 하시기 때문에 더 정이 가는 맛집.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