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시내 볼거리 : 도보 여행 코스 추천

Reply 1988 Cafe

다낭 시내 볼거리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천천히 걸어가며 볼 수 있는 다낭 시내 볼거리를 정리했습니다.

글의 후반부에는 함께 방문하기 좋은 맛집, 카페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낮 12시 ~ 3시는 매우 더우니 이른 아침이나 오후에 돌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함께 읽기 좋은 글

☝️다낭 숙소 위치 어디로 해야 할까? 지역 추천 & 특징

✌️다낭 맛집 : 미슐랭 포함 맛집 36곳 추천. (지도 포함)

👌다낭 vs 나트랑 비교 – 어디가 더 좋을까? 분위기 , 즐길거리

 

⛪ 다낭 대성당 (핑크 성당)

다낭 대성당 (핑크 성당)

내부 입장 : 오전 8:00~11:00,오후 1:30~4:30

다낭 대성당은 여행의 중심이자, 다낭의 랜드마크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프랑스 식민지배 시절 지어진 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외벽 전체가 핑크색으로 칠해져 있어 이색적인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다낭 여행에서 인증샷을 꼭 찍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면서, 현지인들은 웨딩 촬영을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천주교 신자라면 정해진 시간에 미사를 드릴 수 있고, 일반인들은 정해진 시간에 내부를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시내 중심의 숙소를 잡고 싶다’하는 분은 다낭 대성당을 중심으로 숙소를 잡으시면 됩니다.

 

🛍 한시장

한시장

대성당에서 5분 거리에 있는 한시장은 다낭 시내 볼거리에서 빠지지 않는 로컬 마켓입니다.

다낭을 대표하는 전통 재래시장으로 큰 규모에 저렴한 가격의 과일, 기념품으로 유명해진 장소입니다.

여전히 흥정을 통해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지만, 상인과 흥정을 심하게 해야 하고 최근에는 바가지가 매우 심한 장소입니다.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방문 전 네이버 등에서 최근 가격을 알아보는게 좋고, 흥정에 자신이 없다면 대형 마트 등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다낭을 대표하는 장소이니, 물건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여행 코스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 참 박물관

참 박물관

🪙입장료 : 60,000동

⏰관람 시간 : 30분 ~ 1시

참 박물관은 과거 다낭과 인근 지역에서 번영했던 참파 왕국의 유물들을 모아놓은 박물관입니다.

한시장에서 도보 10~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가까운 위치에 있고, 한국에서는 접하기 힘든 유적들이 있어 이색적인 모습입니다.

박물관의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참파 왕국의 조각품, 석상, 신화 속 인물등이 전시되어 있어 알찬 박물관입니다.

평소 박물관을 좋아한다면 2시간 정도는 생각해야 하고, 서양 여행자들은 다낭 여행에서 꼭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 용다리

용다리

불쇼 : 금,토,일요일 오후 9시 (10분 동안)

참파 박물관을 나와 강변을 바라보면, 거대한 용의 모습을 한 다리가 눈에 보입니다.

다낭의 랜드마크 중 한 곳으로, 매주 주말이면 입에서 불과 물을 쏘는 쇼가 펼쳐집니다.

정해진 시간이 되면 주변 교통을 통제하고 진행할 정도로 규모가 크고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가까이에서 보면 사진 찍기는 좋지만 불이 생각보다 뜨겁고, 물도 많이 맞습니다.

 

🌃 선짜야시장

선짜야시장

다낭 시내 볼거리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역시 야시장입니다.

불쇼를 관람한 뒤 다리의 맞은편으로 내려가면 거대한 야시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돌아다니기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은데, 동남아 야시장 특유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야시장입니다.

위생에 예민하지 않다면 해산물이나 길거리 음식, 맥주 등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역시 관광 코스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 한강변 산책

다낭 한강 사랑의 다리

야시장의 시끄러운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단순히 한강변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강변 걷기’를 여행 코스로 넣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인지, 다낭에서 드물게 현지인의 비율이 높은 지역입니다.

특히 주말 저녁이면 함께 시간을 보내는 현지인 연인, 가족들로 가득합니다.

강변을 따라 카페와 레스토랑이 가득한데 로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추천 맛집

앞서 소개한 여행 코스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맛집보다는, 현지인들 사이에 유명하지만 위생적인 맛집들을 정리했습니다.

이 글에 추천한 다낭 시내 볼거리와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피자 4P’s

다낭 피자 4P's

10~15년 전 한국에서 아웃백과 비슷한 이미지의 레스토랑입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좋은 로컬 외식 브랜드이며, 생일이나 기념일 등에 방문하는 곳입니다.

음식 맛이나 분위기도 괜찮고, ‘베트남 사람들은 생일에 이런 곳에 오는구나’ 정도의 느낌으로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Sangha – Vegetarian Restaurant

Sangha - Vegetarian Restaurant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채식 레스토랑입니다.

다양한 메뉴, 초록초록한 분위기,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추천하는 레스토랑입니다.

레스토랑의 정원도 이쁘고 직원들도 친절해 추천합니다.

 

Hue Ngon Restaurant

Hue Ngon Restaurant

베트남 로컬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비비큐 전문점입니다.

테이블마다 미니 화로를 준비해주고 닭, 돼지,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를 비비큐로 즐길 수 있습니다.

로컬 음식점 중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니,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다낭 시내 카페 추천

커피 맛이 좋거나, 인테리어가 이쁜 카페를 추천합니다.

다낭 시내 볼거리를 보며 잠시 쉬어가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베트남 카페에서는 해바라기씨를 주문해서 같이 먹는게 베트남 국룰입니다.

 

Reply 1988 Cafe

Reply 1988 Cafe

요즘 다낭에서 유명한 카페로, 번역하면 ‘응답하라 1988 카페’입니다.

음료 맛도 좋고 사진 찍을만한 스팟이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유명합니다.

단점은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남하우스 카페

남하우스 카페

✅에어컨 없음

남하우스 카페는 베트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로컬 카페입니다.

베트남 특유의 레트로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베트남에서 꼭 먹어야 하는 에그 커피가 맛있습니다.

로컬 분위를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A-kopi Coffee

A-kopi Coffee

산미가 가득한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카페입니다.

다른 카페들과 다르게 커피의 맛 자체에 진심이 느껴지고, 스페셜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합에서 가장 유명한 스페셜티 카페는 XLIII Specialty Coffee 입니다.

카카오톡 공유